더레퍼런스 《르 코르뷔지에: 빌라 사보아의 찬란한 시간들》관람기록

2018. 12. 17. 01:18
반응형

 

전시 "르코르 뷔지에 : 빌라사보아의 찬란한 시간들"

 Le Corbusier : LES HEURES CLAIRES DE LA VILLA SAVOYE

@THE REFERENCE, Seoul

 

 

르코르뷔지에의 근대 건축의 5원칙을 완벽하게 실현한 주택. 이것이 학교에서 배운 빌라 사보아의 핵심이었다. 아무리 공부를 하지않은 건축학과 학생이어도 절대 잊을 수 없는 그 5원칙. 하지만 더 레퍼런스 The Reference에서 열린 <빌라 사보아의 찬란한 시간들>은 조금 다른 방향으로 이 유명하고도 유명한 주택을 바라볼 수 있게 한다.

 

'빌라 사보아' 또는 '사보아 주택'으로 더 알려진 '찬란한 시간들' 주택의 그림과 이야기가 책과 전시로 찾아왔다. 컨텐츠 플랫폼 오부아와 아시아 뉴미디어 퍼블리싱 플랫폼 더 레퍼런스의 기획이다.

 

사보아 부부 Pierre&Eugenie Savoye의 손자인 장-마크 사보아 Jean-Marc Savoye가 글을 쓰고 일러스트레이터 장-필린 델롬 Jean-Phillippe Delhomme이 그림을 그렸다. 갤러리에서는 장-마크 사보아의 인터뷰 영상과 빌라 사보아를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으며, 책에 실린 글과 그림도 일부 전시해 놓았다.

 

크지 않은 공간에 짜임새 있는 전시구성이 돋보였고, 전시를 위한 각종 프레임들의 디테일이 완벽했다. (그래서 사진을 많이 찍어두었다)

 

여러모로 인상적이었던 전시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르 코르뷔지에: 빌라 사보아의 찬란한 시간들(양장본 HardCover)
우리가 몰랐던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의 숨은 건축 이야기 : 한 통의 편지로 시작돼 비와 전쟁과 철거 위기에서 살아남은 ‘빌라 사보아’의 드라마틱한 이야기.
저자
장-마크 사보아
출판
오부와
출판일
2018.11.20

 

반응형

RELATED ARTICLES

more